별이 빛나는 밤(+여름의 대삼각형 찾기) + 흰둥씨와신혼일기

어후. 요새 진짜 더워도 더워도 이리 더울 수 있을까요. -_-;;
밤이 되도 시원해지기는 커녕 여전히 숨이 턱턱 막히네요.
날이 더워서인지 영 입맛도 없어지고 의욕도 없어지고 늘어지기 일쑤.
그나마 푹푹찌는 집 안보단 바깥이 조금은 더 시원하고 바람도 불어서
어젯밤, 오랜만에 테라스로 나갔습니다. :)

저녁만찬은 흰둥씨가 너무도 사랑하는 치맥으로 낙찰!!!

굽네보단 소녀시대가 좋은거 같은건 기분탓인가.

뭐, 전 개인적으로는 굽네의 자비심없는 양때문에 양도 질도 우세인 호식이 두마리 치킨을 선호하지만
저녁 메뉴를 정할 때 굽네 이야기만 나오면 눈도 반짝 코도 반짝 입도 반짝 초롱초롱 초롱이가 되는 흰둥씨를 보고있으면 굽네를 택할 수 밖에 없었답니다. 흑흑.

캬! 야경 좋고!!!

바람 살랑살랑 불고 치킨 뜯으면서 수다떨고 있으니 여기가 무릉도원이네요. ㅋㅋ

근데 하늘을 보니 근래 보기 드물게 구름 한 점 없는 깨끗한 하늘이더라구요.
하늘을 보니 별 생각이 났습니다.
지난 달 한창 테라스 놀이에 빠져있을 때, 별박사 흰둥씨가 아이폰 별자리 어플인 '스타워크(Star Walk)'를 이용해서 별 이야기를 무척 많이 해줬었거든요.
지금 보니 손발이 오글거리는 멘트(...)

그때부터 별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는데
지난 달 다녀온 제주도에서 별빛누리전시관을 다녀오며 별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난 저는
이제 구름 없는 날 별 찾기가 취미가 되었습니다.

집이 좀 고지대이기도 하고 주택가라 광해도 심하지 않아서인지 테라스에서 별이 무척 많이 보여요.
또 별에 대해서 알고나니 더 많이 보이는 거 같기도 하더라구요. :)
'스타워크' 어플 들이대며 별 찾는데에서 더 나아가 별지도까지 그려댔더니 흰둥씨가 저보고 오덕같다고;;;
테라스에서 발견한 별들! 맨눈인데도 이만큼이나!

저 별지도를 그린게 7월 초였는데 한동안 장마 아니면 구름이 가득한 날들이라 별보기가 쉽지 않았었답니다.
오랜만에 다시 별을 보게 되서 두근두근.

7월의 별지도와 비교해봤더니 별들이 꽤 많이 이동했더라구요!
하늘을 보다가 반가운 여름의 대표적인 별인 '여름의 대삼각형' 발견!
(이 여름의 대삼각형 보려면 목을 뒤로 확 젖히면 딱!하고 보임. 사진 찍는다고 계속 목을 뒤로 젖혔더니 목이 결리네요. ㅜㅜ)
여름의 대삼각형인 데네브, 베가, 알타이어!

여기서 여름의 대삼각형을 잠시 설명하면,
여름 밤하늘에서 맨눈으로도 쉽게 볼 수 있는 밝은 별 3개로 이루어진 가상의 삼각형이예요.
백조자리의 데네브, 거문고자리의 베가, 독수리자리의 알타이어(알테어나 알타이르라고도 불려요. 우리나라에선 주로 알타이르라고 많이 쓰더라구요.)가 대삼각형의 주인공입니다. :)
이렇게만 봐선 뭐가 삼각형이고 뭐가 데네브고 뭐가 거문고자리고 모르시겠다구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후훗.
똑딱이로 찍어도 잘보이는 여름의 대삼각형!
(맨눈으로도 쟤네들은 왠만큼 다 보여요.)

베가는 많이들 들어보셨죠?
그 유명한 직녀성이예요. 한눈에 딱- 알아볼 수 있을만큼 밝은 별이랍니다.
이 베가와 알타이어 사이로 은하수가 흐르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알타이어를 견우성이라 부르곤 해요.
(근데 사실 진짜 견우성은 염소자리의 베타별인 다비흐를 말함.)
이게 똑딱이 카메라가 아닌 좀 더 좋은 카메라였다면, 그리고 공기 좋고 광해없는 시골이었다면
빨간 삼각형 안쪽으로 은하수가 흐르는 것까지 볼 수 있을테지만 아쉽게도 서울 하늘에서 맨눈으로 은하수 찾기는 포기(...)
베가와 알타이어 옆엔 은하수 위로 유유히 날아오르는 듯한 백조자리가 있습니다.
데네브를 포함한 백조자리의 눈에 띄는 밝은 별들을 이어놓으면 십자모양이 되서 북십자성이라고도 부르기도 해요.
이것도 눈에 쉽게 띄는 별들! (그러나-_-;; 흰둥씨는 1등성들만 보이심. 나이는 속일 수 없는건가!! 두둥!)

외로이 떠있는 아크투르스.

7월만 해도 데네볼라며 토성이며 스피카며 잔뜩 보였던 서남쪽 하늘이었는데
어제는 아크투르스만 외로이 떠있더라구요.
저 방향은 보시다시피 차도 많고 건물도 많고 광해가 심해서 별들이 자취를 감췄는데
목동자리의 아크투르스가 당당히 빛나고 있어서 괜시리 반가웠답니다. ㅎㅎ

서울 올라온지 벌써 3년차.
막연히 서울은 공해가 심해서 별보기 힘들꺼야-라며 하늘 올려다볼 여유도 없이 살았는데
예상외로 여름의 서울하늘은 많은 별들을 보여줘요. :)

최근 밤하늘 올려다보신 적 있으세요?
오늘 밤, 하늘에서 별들을 찾아보세요.
제가 포스팅한 여름의 대삼각형과 아크투르스(얘네는 왠만하면 잘보임!) 그리고 운이 좋다면 더 많은 별들이 여름밤하늘을 수놓고 있는 걸 보실 수 있을꺼예요~!

p.s
별 한 번 보고, 닭 한 조각 먹고, 맥주 한 잔 마시고 이러다보니
어느새 닭 오링.(굽네! 왜케 양 적은거임! 용서치 않겠다!)
안주가 부족한 듯 하여 흰둥씨가 안에서 과자 안주를 가지고 온다고 했는데
전 별 구경에 정신팔려서 테이블엔 신경 안쓰고 있었어요.

그렇게 제가 별 구경할 때 흰둥씨는 옆에서 과자 먹고, 맥주 한 잔 마시고, 과자 먹고, 맥주 한 잔 마시고,
과자 먹고, 맥주 한 잔 마시고, 맥주 두 잔 마시고, 맥주 세 잔 마시고....
.
.
.
응? 이건 화수분 맥주인가? 왜 줄지를 않아!!!

분명 시킨건 맥주 1000cc였는데 옆에 슬쩍 놓여있는 맥주 패트 2개 발견!!
매의 눈으로 노려봤더니 남산만한 배를 한 흰둥씨가 천사같은 얼굴로 말해요.

"헤헤. 냉장고를 봤는데 먹다 남은 맥주가 괜히 자리 차지하면서 있더라구!
이런거 있으면 니가 냉장고 정리하기 힘드니까 내가 남은거 가져와서 다 먹었어. 잘했지? "
.
.
"와아! 오빤 어쩜 그런것까지 다 걱정해주고 그래? 진짜 감동이야!"
라고 말하기는 개뿔. 
당연히

낼부턴 다이어트임. 각오하셈. 흰둥씨.

핑백

덧글

  • 레키 2011/09/01 14:43 # 답글

    - 비류연님과 다이어트란 단어는 한 위에 설명해놓은 별들과 지구의 거리만큼 될 듯 '.'
  • 비류연 2011/09/01 14:46 #

    아니. 그런말을 레키님한테 듣다니!!!!
    나보다 훨씬 잘먹고 다니시면서!!!!
  • 레키 2011/09/01 14:55 # 답글

    - =.=;;; 그래도 전 술은 안마신답니다 헤헤... ㅠㅠ 술 마시고 싶어요
  • 비류연 2011/09/01 15:00 #

    저도 어젠 오렌지쥬스 삼매경. 결론은 흰둥씨가 맥주 다 드심. 크르릉.
  • Lon 2011/09/01 15:04 # 답글

    오오, 저도 별보는 건 좋아하는디 집이 반지하다보니 ㅠㅠ 여름의 대삼각형은 처음 봐요, 전 늘 겨울의 오리온자리, 삼태성만 찾아봤네요. 으흑, 술.. 요즘 너무 더워서 맥주가 땡기긴해요, 허허헛.
  • 레키 2011/09/01 15:07 # 답글

    - ㅡ.ㅡ;;; 저 맥주를 혼자 다 ? ㄷㄷㄷ 흰둥님 배가 빵빵해지셨을듯 ㅋㅋ
    + 글고 요샌 가난해서 외식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ㅜ ㅜ 얼른 일을 구해야...
  • 라이 2011/09/01 15:24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 잼나게 지내는그낭....!!1
  • TokaNG 2011/09/02 22:44 # 답글

    부부는 한몸.
    흰둥씨가 살찌면 연군도 살찌고..[...]

    브라보~~ (야)
  • Orchis 2011/09/09 22:02 # 답글

    때때로 소녀시대 브로마이드를 사면 치킨을 서비스로 준다는 그것이군요^^
  • 지나가는과객 2011/09/25 15:56 # 삭제 답글

    지나가는 과객이오만... 간판이 '생수통소녀'라 되있는데.. 결혼했으면 간판을 고쳐야 할듯 하오만..
    일부러 고치지 않고있는것 같아 마음이 씁쓸~ 하오. '생수통맘' 이 어떨까 하오만..?ㅋ 제가좀 오만한
    소릴 한것 같소만..
  • 수현 2011/10/03 10:45 # 삭제 답글

    있지,
    언제 업댓대 ㅠㅈ ㅠ 맨날 이페이지만 나와 ㅠㅠ
  • 우와 2012/04/23 15:23 # 삭제 답글

    대박이네여... 꾸준히 800개 이상 포스팅 하셨는데 1년 여 동안 글이 안 올라오다니. 사고라도 나신건가.................................................

    뵌적 없긴 하지만 걱정이 되는건 오지랖인가 ㅋ 건승하세여
  • 아라라기군 2015/08/04 21:01 # 삭제 답글

    아레가 데네브 알타이르 베가
댓글 입력 영역